Widget
- 필요한 입력들을 받아 해당하는 UI의 Text를 수정하도록 구성
Player Controller
- 이벤트는 Run on owning client로 설정 후, Reliable 체크
- Game State로부터 Turn Count 변수를 받아 해당 값에 따라 Host(0), Guest(1)로 UI Text 업데이트
- 이벤트 Run on owning client로 설정 후 ,Reliable 체크
- Gmae State로부터 Host Score, Guest Score 변수를 받아 해당 값으로 UI Text 업데이트
Game State
- Game Mode에서 관리하는 변수들에 Controller가 접근 가능하도록 변수 선언
ㅡ> Game Mode에서 관리하는 변수들은 Client들이 접근 불가능하므로 Client가 접근 가능한 Game State에 해당 변수 값들을 만들어 연동시켜 Player Controller에서 Game State를 통해 변수값이 변경될때마다 UI 업데이트 - 이후 Replication 관련 설정을 RepNotify로 설정하여 변수 값이 업데이트 될때마다 특정 함수가 실행되도록 구성
- Turn, Score 값들이 변경될 때마다 해당 함수들이 자동 호출
- Player Controller에서 구현한 알맞은 UI 업데이트 관련 함수들을 호출
Game Mode
- 알맞은 위치에서 Turn 값을 업데이트
- 0 ㅡ> Host, 1 ㅡ> Guest가 되도록 관리
- 승부 결정 시점에서 해당하는 쪽의 점수 업데이트
- 추가적으로 Game State의 변수 값도 반드시 같이 업데이트 하도록 구성
- 디버그용으로 띄운 서버측의 숫자 (918)
- 819를 입력했을 때, 1S2B로 정상 판정
- 이후 Turn쪽의 UI Guest로 업데이트
- Guest쪽에서 918을 입력해서 3S로 게임 끝
- Turn이 Host로 정상 업데이트
- Host, Guest의 점수 UI도 정상 업데이트
참고자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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